조직도
인력현황
구분 | 관장 | 전문직 | 일반직 | 계 | 교육 공무직 |
합계 | |||||||
---|---|---|---|---|---|---|---|---|---|---|---|---|---|
교육 연구관 |
교육 연구사 |
4급 | 5급 | 6급 | 7급 | 8급 | 9급 | 전문 경력관 |
|||||
정원 | 1 | 1 | 4 | 1 | 2 | 7 | 7 | 12 | 0 | 3 | 38 | 20 | 58 |
현원 | 1 | 1 | 4 | 1 | 1 | 7 | 11 | 7 | 2 | 3 | 38 |
20 |
58 |
관장실
직급 | 성명 | 분장업무 | 전화번호 | 비고 |
---|---|---|---|---|
관장 | 김광일 | 회관 총괄 | 061-808-0100 | |
부속실 | 최수진 | 업무 지원 | 061-808-0101 |
기획운영부
기획운영부장
직급 | 성명 | 분장업무 | 전화번호 | 비고 |
---|---|---|---|---|
기획운영부장 | 나제곤 | 기획운영부 총괄 | 061-808-0110 |
기획과
직위(급) | 성 명 | 담당 업무 | 전화 | 실 관리 | 확인 |
---|---|---|---|---|---|
기획과장 (교육연구사) |
최광철 (김경애) |
○ 기획과 업무 총괄 • 회관 운영성과 분석 자료집 발간 • 체험학습 지원 |
120 | ||
체험학습팀장 (교육연구사) |
김경애 (최광철) |
• 체험학습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총괄 • 각종 연수 관련 업무(라움 아카데미 포함) • 타 팀에 속하지 않는 업무 |
121 | ||
주무관 | 이성미 (배혜은) |
• 보건실 운영 및 보건업무 추진 |
135 | 보건실 | |
전문경력관 | 박준호 (홍준형) |
• 체험학습․체험캠프 운영 및 안전교육 • 방과후 토요스쿨 운영(학부모교육 포함) • 체험학습·토요스쿨 강의일지·출석부·결보강 관리 • 체험학습·토요스쿨 강사복무 및 평가업무 지원 • 체험학습·토요스쿨 만족도조사 및 성과 분석 지원 • 체험학생 생활(상담)지도 및 생활관운영(야간관리) • 학생 예·체능 동아리 및 축제문화 운영 • 공연운영 지원(안전교육, 학생관리, 공연안내 등) |
122 | 인솔 교사실 교육실 |
|
주무관 | 임수현 (배효근) |
• 기획운영부 서무 업무 총괄(예산집행관리) • 기획과 예산 품의 및 집행(교특회계업무) • 부서 각종 감사 수감에 관한 사항(주요업무보고) • 부서 공문 접수 및 발송
• 부서 근무조 작성 및 홈페이지 관리 |
123 |
운영과
직위(급) | 성 명 | 담당 업무 | 전화 | 실 관리 | 확인 |
---|---|---|---|---|---|
운영과장 (교육연구사) |
박희진 (문선미) |
○ 운영과 업무 총괄 • 학교 문화예술 허브 역할 기획 및 총괄 • 문화예술공연 및 평생교육 총괄 • 초등생존수영 기획 및 운영 총괄 • 강사 채용 및 강사 협의회 관련 업무 총괄 • 평생교육 진흥, 평생교육 기관 협조(평생학습축제 등) • 학부모교육 총괄 • 체험캠프 기획 및 조정 •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지원 • 운영부 관련 홈페이지 민원 관리 • 운영과 직원 복무 관리(수영강사포함) |
130 | ||
문화예술팀장 (교육연구사) |
문선미 (박희진) |
• 문화예술공연 기획 및 운영 • 공연선정위원회 및 공연 컨설팅 운영 • 교육공동체(학부모 포함) 초청 공연 관련 업무 • 온라인 예술교육 기획 및 총괄 |
131 | ||
전문경력관 | 배혜은 (이성미) |
•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평생교육 운영성과 분석
• 평생학습축제에 관한 업무 |
132 | 활동실 | |
전문경력관 | 홍준형 (박준호) |
• 체험학습․체험캠프 운영 및 안전교육 • 온라인 예술교육 운영, 강의일지 출석부 관리 • 체험캠프강의일지·출석부·결보강 관리 • 체험캠프강사복무및 강사평가 업무 지원 • 체험캠프·온라인프로그램 만족도조사 및 성과 분석 지원 • 체험학생 생활(상담)지도 및 생활관운영(야간관리) • 학생 예·체능 동아리 및 축제문화 운영 지원 • 공연운영 지원(안전교육, 학생관리, 공연안내, 기타) |
133 | 체육관 컴퓨터실 |
|
주무관 | 배효근 (임수현) |
• 운영과 예산 품의 및 집행(교특회계업무) • 공연관람대상 예매관리, 좌석배치 및 안내 • 공연진행, 행사안내 및 모니터링(예매업무 등) • 공연설문조사 진행 및 통계자료 작성
• 공연물자료 수집 및 공연단 관리 업무 지원 |
134 | ||
수영강사 | 윤성준 | • 평생교육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 • 수영장 내 수상 안전에 관한 업무 • 체험학습 학생(입·퇴소 등) 및 일반인 수강생 관리 • 수영장 내 교구·비품·소모품(정리정돈 등)관리 • 기획운영부 행사관련 업무 지원(체험, 캠프, 공연 등) |
146 | ||
수영강사 | 정현철 | • 수영강사 및 수영장 업무 총괄 관리 • 수영장 내 수상 안전에 관한 업무 총괄 (수영장 안전관리 계획 수립 등) • 방학 중 수영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
• 수영장 내 수상 안전에 관한 업무 |
147 | ||
수영강사 | 김창현 | • 방과후 토요프로그램 수영에 관한 사항 |
148 | ||
수영강사 | 양동명 | • 초등 생존수영 운영에 관한 사항 |
149 |
총무부
총무부장
직급 | 성명 | 분장업무 | 전화번호 | 비고 |
---|---|---|---|---|
총무부장 | 김재민 | 총무부 총괄 | 061-808-0150 |
총무과
직위(직급) | 성 명 | 분 장 사 항 | 전화 | |||
---|---|---|---|---|---|---|
총무과장 (지방교육 |
김미점 (임형호) |
총무과 업무 총괄 | 160 | |||
총무팀장 (지방교육 |
임형호 (이학균) |
1. 총무팀 업무 전반에 관한 사항
2. 운영위원회 운영 3. 지방공무원 인사관리 4. 월례조회 운영 5. 직인 관리 |
161 | |||
주무관 | 이학균 (박명진) |
1.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업무 2. 시설공사 경쟁입찰 업무 3. 도의회 업무에 관한 사항 4. 위임·전결에 관한 사항 5. 지방공무원 인사업무 지원 및 교육공무직 관리에 관한 사항 6. 복무 및 공직기강 반부패·청렴 추진에 관한 사항 7. 각종 감사 수감에 관한 사항 8. 포상 업무 9. 성과관리 운영에 관한 사항 10. 기관장 인계·인수서 작성에 관한 사항 11. 각종 교육훈련에 관한 사항 12. 세출예산 집행 계획(적기 집행에 관한 사항) 13. 운영위원회 관리 |
162 | |||
주무관 | 박명진 (이학균) |
1. 교육비특별회계 결산 업무 2. 교육비특별회계 세출 계약 및 집행 [500만원 이상 (공연계약 1,000만원 이상)] 3. 공사대장·감독대장·하자보수대장 정리에 관한 사항 4. 재무관, 지출원 사무 인계·인수서 작성에 관한 사항 |
163 | |||
주무관 | 배석현 (위지윤) |
1. 교육비특별회계 세출 계약 및 집행(500만원 미만) 2. 자금소요액 신청에 관한 사항 3. 각종 유지보수 위탁관리 용역계약에 관한 사항 |
164 | |||
주무관 | 위지윤 (배석현) |
1. 급여 업무(연금·각종 보험, 초과근무 확인) 2. 세입 및 세입·세출외 현금 업무 3. 급식(식품)비 계약 및 집행 4. 출장여비 정산에 관한 사항 5. 교육비특별회계(여비, 인건비 예산) 세출 집행 6. 맞춤형 복지제도에 관한 사항 7. 공직자 재산 신고에 관한 사항 8. 보안(일반 및 정보),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 9. 민원 업무(제증명 발급업무 포함) |
165 | |||
주무관 | 정화균 (위지윤) |
1. 월례 조회 지원 및 각종 회의에 관한 사항 2. 기록물 관리 및 공문서 수발 3. 물품관리 및 공유재산에 관한 사항 4. 각종 시설물 대관 행정업무 처리 5. 공무원증 발급 및 비상연락망 편성 6.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및 홈페이지 관리 7. 전산실 운영, PC 등 전산장비, S/W관리 8. 직원 친목에 관한 사항 9. 재난 업무 10. 우편물 관리 및 북카페 관리 11. 기타 타 부서에 속하지 않는 업무 |
114 | |||
주무관 | 최수진 (정화균, 위지윤) |
1. 관장실 관리 2. 일일업무, 주간업무, 월중계획 작성 및 배부 3. 각종 회의 준비 4. 보도자료 출력 및 배부 |
101 | |||
주무관 | 배은찬 (오명석) |
1. 공연장 음향, 조명, 무대 감독 및 운영 전반 2. 각종 시설물 대관 업무 지원 3. 소강당 및 체육관 방송시설 관리 및 운영 4. 학생문화예술체험학습 공연 프로그램 운영 지원에 관한 사항 |
115 | |||
주무관 | 박기배 (배은찬) |
1. 기계실 관리 2. 수영장 수질(물탱크) 및 시설물 관리 3. 수영장 운영비 집행 품의에 관한 사항 4. 각종 배관 및 위생 설비 유지 관리 5. 냉·난방 설비시설의 운영·관리 6. 시설관리 업무 지원 |
116 | |||
주무관 | 김용원 (오명석) |
1. 시설 관리 총괄(정) 2. 보안점검표 확인 3. 소방·통신에 관한 사항 4. 주차관리 지원 5. 은행업무 보조 및 우편물 관련 업무 6. 방역 및 소독에 관한 사항 7. 전기업무에 관한 사항 8. 실내 공기질 관리에 관한 사항 |
168 | |||
주무관 | 오명석 (김용원) |
1. 시설 관리 총괄(부) 2. 시설 안전 점검 관련 업무 3. 승강기 및 도난경비시설(CCTV)에 관한 사항 4. 주차관리 지원 5. 은행업무 보조 및 우편물 관련 업무 6. 방역 및 소독에 관한 사항 7. 공연장 음향, 조명, 무대 감독 및 운영 지원 8. 실내 공기질 관리에 관한 사항 9. 미화원 업무 감독 및 관리 |
169 | |||
주무관 | 김창성 (김세윤) |
1. 차량(65라 4230) 운전 및 관리에 관한 사항 2. 주차 관리 3. 관용 차고 관리 4. 각종 행사 지원 5. 시설관리 업무 지원 |
166 | |||
주무관 | 김세윤 (김창성) |
1. 차량(78라 9206) 운전 및 관리에 관한 사항 2. 주차 관리 3. 관용 차고 관리 4. 각종 행사 지원 5. 시설관리 업무 지원 |
167 | |||
영양사 결원대체 |
유혜정 (정양자) |
1. 식단작성 및 위생관리 2. 식품재료의 선정 및 검수 3. 식품의 조리지도 및 검식 4. 영양 및 식생활 개선에 관한 학생 지도 5. 조리 종사자의 지도 감독 6. 기타 급식에 필요한 사항 |
111 | |||
조리사 | 정양자 (김명순) |
1. 급식품의 취급 및 조리 2. 조리실의 청소, 소독 등 위생관리 3. 급식 시설, 설비 및 기구의 세척, 소독 관리 4. 기타 영양사의 지시사항 이행 및 업무 보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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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리원 | 김명순 (정양자) |
1. 급식품의 조리 및 배식 2. 급식 시설, 설비 및 기구의 세척, 소독 관리 3. 급식실 내·외부 청소 및 소독 4. 기타 영양사의 지시사항 이행 및 조리사 업무 보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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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장 업무지원 |
김은아 (이수안) |
1. 수영장 방문객 안내 2. 수영장 사용료 수납 3. 수영장 입구 실 내·외 환경 정비 |
145 | |||
수영장 시설관리 |
박두성 (이수안) |
1. 수영장 및 각종 부대시설 실내․외 환경 정비 2. 탈의실‧샤워장 및 계단 통로 관리 3. 일반회원 시설 안내 및 복장 지도 |
145 | |||
이수안 (박두성) |
1. 수영장 및 각종 부대시설 실내․외 환경 정비 2. 탈의실‧샤워장 및 계단 통로 관리 3. 일반회원 시설 안내 및 복장 지도 |
145 | ||||
미화원 (6명) |
박혜경 |
(본관 2층) 관장실, 총무부, 회의실, 로비, 대강당, 창틀 |
기관 내‧외부 청소 및 환경 미화 (공통: 교육관 3~4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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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선례 |
(본관 2층) 기획운영부, 소강당, 복도, 화장실, 관장실 외부계단 (교육관 2층) 전체 |
|||||
이성자 |
(본관 2층) 갤러리린, 보건실, 복도, 계단, 대강당 화장실, 대기실 (교육관 1층) 전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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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숙 |
(본관 1층)전체 1층 게이트 앞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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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영자 |
(본관 3층) 도서관 앞 하늘공원, 게이트 앞 로비, 외부 계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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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심 |
(본관 4층) 전체 주차장, 게이트 앞 로비, 외부 계단 |
|||||
당직전담원 | 김세연 (김용원, 오명석) |
당직 및 경비 활동 | 169 |
독서문화과
직 급 | 성 명 | 분 장 사 항 | 번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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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문화과장 (지방사서사무관) |
윤하진 (박영주) |
독서문화과 업무 총괄 | 170 | |||
정보 자료 |
정보자료팀장(지방사서주사) | 박영주 (이호철) |
1. 정보자료팀 업무 전반에 관한 사항 2. 독서문화과 주요업무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3. 동부권역 공공도서관협의회 운영에 관한 사항 4. 자료선정위원회 운영에 관한 사항 |
181 | ||
주무관 | 이호철 (유재민) |
1. 과·정보자료팀 주요업무 및 예산편성에 관한 사항 2. 과·정보자료팀 의회답변 및 평가·통계업무에 관한 사항 3. 자료선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4. 자료 수서 및 검수 전반에 관한 사항 5. 도서관 협력망 및 동부권역 협의회에 관한 사항 6. 스마트도서관 설치에 관한 사항 7. 도서관 운영 실적 보고에 관한 사항 8. 자료실 근무조 편성에 관한 사항 |
182 | |||
주무관 | 유재민 (이호철) |
1. 자료실 운영 계획 및 관리에 관한 사항 2. 자료실 공간 재구조화에 관한 사항 3. 장서점검 및 자료 불용 결정에 관한 사항(총괄) |
183 | |||
도서관운영실무사 | 윤정선 (김현경) |
1. 자료정리(기증 포함) 업무 전반에 관한 사항 3. 자료 수서·검수 업무 지원에 관한 사항 4. 장서점검 및 자료불용 폐기 지원에 관한 사항 |
187 | |||
도서관운영실무사 | 김현경 (윤정선) |
1. 통합자료실·어린이실자료실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 2. 자료실 보조인력 및 장애청년 드림워크 사업에 관한 사항 3. 순회문고 운영에 관한 사항 4. 책수레 랜덤박스 운영에 관한 사항 5. 연체자 관리에 관한 사항 6. 도서관 운영일지 수합·작성에 관한 사항 7. 장서점검 및 자료 불용 폐기 지원에 관한 사항 8. 스마트도서관 운영 지원, 예약 도서 대출 서비스에 관한 사항 9. 상호대차서비스(책바다, 책나래) 운영에 관한 사항 |
185 | |||
독서 문화 운영 |
독서문화운영팀장 (지방사서주사) |
김선영 (김은정) |
1. 독서문화운영팀 업무 전반에 관한 사항 2. 독서문화운영팀 주요 업무 및 예산 편성에 관한 사항 3. 독서문화운영팀 의회 답변 및 평가 업무에 관한 사항 4. 학생·지역주민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에 관한 사항 5. 전남독서문화한마당에 관한 사항 |
171 | ||
주무관 | 김은정 (김수완) |
1. 독서문화운영팀 주요 업무 및 예산 편성에 관한 사항 10. 성인 독서회 운영에 관한 사항 |
172 | |||
주무관 | 김수완 (김은정) |
1. 도서관주간 운영에 관한 사항 2.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사항 3. 미디어창작실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사항 4. 체험형 동화구연실 운영에 관한 사항 5. 마을교육공동체 독서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 6. 감성자극문화공연(인형극)에 관한 사항 7. 배려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에 관한 사항 |
173 | |||
도서관운영실무사 | 차미나 (김수완) |
1. 유아 대상 주말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 7. 블렌디드 독서문화서비스 운영에 관한 사항 |
174 | |||
학교 도서관 지원 |
학교도서관지원팀장(지방사서주사) |
강민수 (이현석) |
1. 학교도서관지원팀 업무 전반에 관한 사항 2. 동부권역 독서인문교육 협의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3. 일반인(학부모) 대상 독서교육 자료 발간에 관한 사항 |
191 | ||
주무관 | 이현석 (강민수) |
1. 학교도서관지원팀 주요 업무 및 예산 편성에 관한 사항 4. 동부권역 학교도서관 관계자(담당자, 자원봉사자) 연수에 관한 사항 |
192 | |||
주무관 | 박희영 (이현석) |
1. 학교 연계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 2. 학교도서관 이용법 연구 동아리 운영 및 강사 양성에 관한 사항 3. 학교 독서활동용 도서 지원에 관한 사항 4. 동부권역 학교도서관 관계자(담당자, 자원봉사자) 연수 지원에 관한 사항 5. 일반인(학부모) 대상 독서교육 자료 발간 지원 및 학교도서관 정보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항 6. 학교도서관 운영 컨설팅 및 장서관리 지원에 관한 사항 |
193 | |||